고객의 소리
오늘도 8시55분 알람 해놓고 시작...
하다하다 집전화로 하면 될까싶어 전화기 두대놓고 시도하다 나는 참 운이 없는사람이구나 ...
시어머니께선 부탁하신걸 엄청 미안해하시고...
자식들이 모시고 가고 싶어도 타지역이라 안되고...(노원구민만 된다하는데 노인분들 혼자 보시고 오다가 사고 나면 누가 책임집니까 막말로 노원에사는 젊은사람들만 참석하고70대 이상은 오지말라는거죠) 끝나고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나올때 다치실까 걱정도 되고 ..
이런저런 걱정도 예약이 되야 할거아닙니까
행사업제는 이렇게 하면 된다했겠지만 경험있는 곳에 문의해보고 진행했음 구민들이 힘들진 얂았겠죠 노원구민만 생각해 타지역은 안된다하더니 이건 뭐 누구 머리에서 나온 발상인지 ..
하다하다 집전화로 하면 될까싶어 전화기 두대놓고 시도하다 나는 참 운이 없는사람이구나 ...
시어머니께선 부탁하신걸 엄청 미안해하시고...
자식들이 모시고 가고 싶어도 타지역이라 안되고...(노원구민만 된다하는데 노인분들 혼자 보시고 오다가 사고 나면 누가 책임집니까 막말로 노원에사는 젊은사람들만 참석하고70대 이상은 오지말라는거죠) 끝나고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나올때 다치실까 걱정도 되고 ..
이런저런 걱정도 예약이 되야 할거아닙니까
행사업제는 이렇게 하면 된다했겠지만 경험있는 곳에 문의해보고 진행했음 구민들이 힘들진 얂았겠죠 노원구민만 생각해 타지역은 안된다하더니 이건 뭐 누구 머리에서 나온 발상인지 ..
답변
관리자
2023/09/27
안녕하세요. 노원문화재단입니다.
먼저 행사가 끝난 시점에 드리는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이번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에 전화예약을 선택한 이유는 사전에 진행한 공연들에서 전화+인터넷, 단독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거기서 나타나는 문제 및 민원들이 있어 이번에는 전화예약이라는 하나의 방법으로 통일하여 진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부분을 더욱더 참고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지국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에 정상적으로 전화가 진행되는 회선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실시간 확인을 하였고 문제를 파악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에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는 9월9일 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였으며 하나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앞으로 많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행사가 끝난 시점에 드리는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이번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에 전화예약을 선택한 이유는 사전에 진행한 공연들에서 전화+인터넷, 단독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거기서 나타나는 문제 및 민원들이 있어 이번에는 전화예약이라는 하나의 방법으로 통일하여 진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부분을 더욱더 참고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지국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에 정상적으로 전화가 진행되는 회선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실시간 확인을 하였고 문제를 파악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에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는 9월9일 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였으며 하나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앞으로 많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