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원구의 여름방학은 즐거워!
노원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2023년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대상 특별 프로그램 진행
- 어린이 북큐레이터, 작가와 만남 등 다양한 행사 참여 기회 제공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 노원어린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경험이 가득한 여름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월부터 진행되는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이야기가 있는 그림 전시’,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북큐레이터’, ‘도서관 시네마’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유아부터 양육자까지 대상 연령에 맞게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이야기가 있는 그림 전시’는 스웨덴 국민 그림책『우리 친구 알폰스』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한 특별 전시로 노원어린이도서관 지하 1층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두 번째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은 유아와 양육자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작가와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관련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다.
세 번째 ‘어린이 북큐레이터’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직접 도서를 선정하고 목록을 구성하여 타인에게 추천까지 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적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네 번째 ‘도서관 시네마’는 8월 8일(화)부터 3일간 운영되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름과 모험’에 대한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노원어린이도서관의 여름 특별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 및 양육자들은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nowonli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