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원아트갤러리에서 출발하는 어린이 예술여행!
<2021노원 어린이 예술공항> 참가자 모집
-2021.5.31.일부터 선착순 모집-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노원문화재단 기획초대전 연계 프로그램으로 <2021 노원어린이 예술공항>의 어린이 참가자를 5월 31일부터 모집한다.
노원문화재단 기획초대전 전시회와 함께 진행되는 <2021 노원어린이 예술공항>은 노원아트갤러리에서 출발하는 ‘예술여행’을 컨셉으로 운영된다. 2020년 노원어린이 예술공항을 첫 시작으로 김홍년, 김기춘, 김희라, 오태환 작가의 기획전시와 함께 다양한 예술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어린이와 구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며 <2021노원어린이 예술공항>은 총 3회의 전시회를 감상하고 전시연계 창작 워크숍 활동을 하게 된다. 2개 반(A반-화요일/B반-목요일)을 운영하여 각 반별로 10명의 어린이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에게는 예술 여권이 발급되고, 회차별로 프로그램에 참여 후에 예술 여권에 특별 스탬프를 찍으며 예술여행의 재미와 프로그램에 대한 친근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본 프로그램은 노원문화재단 기획초대전 <최두의 초대전>, <권정아 초대전>,<박철환 초대전>의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총 3회 진행된다.
1회차 수업인 <최두의 초대전: 이상한 나라의 레고맨>은 레고맨을 이용한 사진 촬영과 콤포지션 작업이 진행되며, 확대되고 확장된 사물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 2회차 <권정아 초대전: 오후 4시의 바깥>은 OHP 필름과 프린팅 작업으로 겹쳐지고 반복되며 변신하는 우리 주변 공간의 모습을 모빌로 만드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3회차 <박철환 초대전>은 ‘비밀의 화원’이라는 주제로 꽃과 함께 온 초대장을 통해 대형 비닐 위의 드로잉 작업을 전개하고, 보이지 않는 마음속 상상의 세계를 표현하는 창작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노원문화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전문적인 전시 감상과 창의적인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밖에도 성인 대상의 미술창작 워크숍과 어린이와 함께 하는 가족 프로그램, 작가 프로그램, 특별강연 등 전시 관람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문의 : 노원문화재단 공연전시부 02-2289-3426/3424
첨부파일 #1: [보도자료] 2021노원어린이 예술공항.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