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2019 노원탈축제 10월 4~6일 개최
탈퍼레이드 신청 8월 16일까지
탈공모전 8월 1~2일 양일간 접수
2019 노원탈축제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부터 순복음교회에 이르는 555m 구간에서 펼쳐진다.
2019 노원탈축제는 10월 4일 K-POP 해탈 청소년 댄스동아리 배틀, 해탈 EDM 파티 등의 전야제를 시작으로, 탈 퍼레이드 경연, 탈 플래시몹, 마들탈 가요제, 창작 탈 만들기, 주민참여공연,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이에 앞서 노원탈축제를 대표하는 '탈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품 접수는 8월 1일부터 8월 2일까지 받는다.
응모주제는 '일상의 일탈을 꿈꾸는 탈'이며, 주제 제한 없이 개인의 창의력을 발휘한 자유 주제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방문접수는 8월 1일부터 2일 양일간 노원구청 6층 노원탈축제추진위원회에서 가능하며, 우편접수는 8월 2일 17:00시까지 도착분에 한한다.
대상은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이 수여된다. 최종 선정된 창작 탈은 노원구청 1, 2층에 위치한 전시공간에 소개된다. 또한 대상 수상작을 캐릭터로 이미지화 하여 축제 캐릭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노원 탈축제의 퍼레이드 경연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8월 16일까지이며, 노원구청 6층 노원탈축제추진위원회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nowontal@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거주지와 관계없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도 20인 이상 팀을 꾸려 참여할 수 있다.
탈 퍼레이드 경연은 주어진 3~4분 동안 독창적이고 자유롭게 표현한 탈과 가면을 쓰고 무용, 댄스, 무술 등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심사기준은 '연출 완성도' '주제 표현 능력' '한데 어우러지는 대동성' '복장 완성도' '관객 호응도' 등이다. 퍼레이드 연출 시 팀 참가자 절반 이상 탈, 가면을 착용하거나 페이스페인팅을 해야 된다.
시상은 일반인과 대학생이 참가하는 '해오름' 부문과 어르신 부문, 노원구 각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한 '세종대왕' 부문, 아동청소년이 참가하는 '사랑이' 부문 등 그룹별로 나눠 진행한다.
각 부분 최우수상은 해오름 부문 5백만 원, 세종대왕 부문 3백만 원, 사랑이 부문 2백만 원, 금상에는 해오름 부문 3백만 원, 세종대왕 부문 2백만 원, 사랑이 부문 1백 5십만 원 등 28개 팀에 총 3천 2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지난해보다 더 크고 흥미로운 축제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지금까지 없었던 멋진 축제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