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노원탈축제 경연 참여단체 8월 16일까지 모집
20인 이상이면 참가, 총상금 3,200만원
노원탈축제 경연 참여단체 8월 16일까지 모집
20인 이상이면 참가, 총상금 3,200만원
축제 대표 캐릭터 개발, 창작 탈도 전국 공모
노원구가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노원탈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
노원문화재단 노원탈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승국)가 주관하는 ‘2019 노원탈축제’가 오는 10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노원구 노해로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부터 순복음교회에 이르는 555m 구간에서 펼쳐진다.
노원탈축제는 10월 4일 K-POP 해탈 청소년 댄스동아리 배틀, 해탈 EDM 파티 등의 전야제를 시작으로, 탈 퍼레이드 경연, 탈 플래시몹, 마들탈 가요제, 창작 탈 만들기, 주민참여공연,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김승국 노원문화재단 이사장은 “2019 노원탈축제를 노원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만큼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다. 해마다 성장해온 노원탈축제가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를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축제 개최 소감을 말했다.
창작탈 전국 공모전은 8월 1일(목)부터 8월 2일(금)까지 접수한다. 응모주제는‘일상의 일탈을 꿈꾸는 탈’이며, 주제 제한 없이 개인의 창의력을 발휘한 자유 주제로도 응모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작을 캐릭터로 이미지화하여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 8월 16일까지‘탈 퍼레이드 경연’참가팀을 전국 공모한다.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도 20인 이상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경연은 주어진 3~4분 동안 독창적이고 자유롭게 표현한 탈과 가면을 쓰고 무용, 댄스, 무술 등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행진하는 방식으로 심사기준은 ▶경연 연출 완성도 ▶경연 주제 표현 능력 ▶한데 어우러지는 대동성 ▶복장 완성도 ▶관객 호응도 등이다. 퍼레이드 연출 시 팀 참가자의 절반 이상은 탈, 가면을 착용하거나 페이스페인팅을 해야 한다.
시상은 일반인과 대학생이 참가하는 ‘해오름’ 부문과 어르신 부문, 각동 주민센터만을 대상으로 한‘세종대왕’부문, 아동과 청소년이 참가하는‘사랑이’부문 등 그룹별로 나눠 진행한다. 총3,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지난해 탈 퍼레이드 경연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23개 팀, 1,000여명이 참가해 장관을 연출했다.
이 밖에 노원탈축제를 알리고 주민들과의 소통하는 SNS 기자단도 모집한다. 기자단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자신의 SNS에 탈축제의 다양한 소식을 게시하고 동별 축제와 같은 지역 행사를 소개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동참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자는 구청 6층 노원탈축제 추진위원회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노원탈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노원문화재단 ☎02-2289-3461
노원탈축제추진위원회 ☎02-2116-4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