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월요일 아침 9시부터 200통 넘게 전화하고 있는데...단 한통화도 연결이 안되고 있는데...이걸 계속 하고 있어야 하는건지 고민입니다. 10,000명 선착순 예약인데....지금 예약시작시간부터 5시간이 경과되었는데...예약이 가능한건지..얼마나 남아있는지..알 수도 없고..그저 답답하네요. 월요일 아침부터 전화예약!!그것도 한 회선으로만 예약을 받고있다는게 이해도 되지 않네요. 직장인들은 꿈도 못꾸고..집에서 할 일 없는 사람들만 종일 예약전화만 붙들고 하라는 건가봅니다.
답변
관리자
2023.09.27
안녕하세요. 노원문화재단입니다.
먼저 행사가 끝난 시점에 드리는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지국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에 정상적으로 전화가 진행되는 회선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실시간 확인을 하였고 문제를 파악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전화번호는 하나의 대표번호를 표기하고 번호 아래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는 9월9일 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였으며 하나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앞으로 많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행사가 끝난 시점에 드리는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지국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에 정상적으로 전화가 진행되는 회선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실시간 확인을 하였고 문제를 파악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전화번호는 하나의 대표번호를 표기하고 번호 아래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는 9월9일 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였으며 하나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앞으로 많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