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10,000명이 사전 접수하는 야외 축제를 기획하면서,
접수를 전화로만 받고, 그것도 1개 회선 전화번호를 준비하다니
행사를 처음 주최해도 어설픈 준비는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노원문화재단은 작은 소극장 공연 이외에는 감당이 안되는 곳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9시부터 100번도 넘게 전화를 하다하다 10시쯤 노원문화재단으로 전화를 걸었으나,
담당자는 전화가 몰려서 그렇지 다른 사람들은 전화로 신청을 잘 하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1개 회선이 아니고 그 안에 여러 회선이 있다고 계속 하면 된다고 이야기 하셨구요.
신청 방법도 전화번호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없다고만 설명하셨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홈페이지에 기지국 문제 및 전화 몰림 현상으로 복구중에 있다는 공지만 올라왔네요.
잘 되던 접수는 기지국 문제랑은 상관 없나요?
담당자 분은 확인도 안해보고 잘 되고 있다고 전화로 다른분들은 접수 하고 있다고 안내하시나요?
너무 이상해서 재단에 까지 연락을 할 정도면, 적어도 확인 정도는 하고 응대해 주셔야 맞는 것 아닌가요?
나이드신 부모님이 집 근처 , 한적한 육사에서 진행된다니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전화하다가 너무 화가 나네요.
정말 문화재단은 신청을 이렇게 밖에 받을 수 없었나요?
신청하는 사람들의 시간은 아깝지 않으신가요?
그리고 행사 당일 노원구민 거주자를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확인까지는 이해하겠습니다.
전화접수 당시에 신청인과 동반인의 이름, 상세 주소 확인까지 정말 필요한건가요?
그 많은 개인정보는 어떻게 관리하고 처리하실건가요?
노원구 세금으로 운영되는 이런 행사는
제발 감당도 하지 못하는 재단에서 주최하지 마시고
큰 축제 경험이 많은 다른 전문 업체에서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접수를 전화로만 받고, 그것도 1개 회선 전화번호를 준비하다니
행사를 처음 주최해도 어설픈 준비는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노원문화재단은 작은 소극장 공연 이외에는 감당이 안되는 곳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9시부터 100번도 넘게 전화를 하다하다 10시쯤 노원문화재단으로 전화를 걸었으나,
담당자는 전화가 몰려서 그렇지 다른 사람들은 전화로 신청을 잘 하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1개 회선이 아니고 그 안에 여러 회선이 있다고 계속 하면 된다고 이야기 하셨구요.
신청 방법도 전화번호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없다고만 설명하셨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홈페이지에 기지국 문제 및 전화 몰림 현상으로 복구중에 있다는 공지만 올라왔네요.
잘 되던 접수는 기지국 문제랑은 상관 없나요?
담당자 분은 확인도 안해보고 잘 되고 있다고 전화로 다른분들은 접수 하고 있다고 안내하시나요?
너무 이상해서 재단에 까지 연락을 할 정도면, 적어도 확인 정도는 하고 응대해 주셔야 맞는 것 아닌가요?
나이드신 부모님이 집 근처 , 한적한 육사에서 진행된다니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전화하다가 너무 화가 나네요.
정말 문화재단은 신청을 이렇게 밖에 받을 수 없었나요?
신청하는 사람들의 시간은 아깝지 않으신가요?
그리고 행사 당일 노원구민 거주자를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확인까지는 이해하겠습니다.
전화접수 당시에 신청인과 동반인의 이름, 상세 주소 확인까지 정말 필요한건가요?
그 많은 개인정보는 어떻게 관리하고 처리하실건가요?
노원구 세금으로 운영되는 이런 행사는
제발 감당도 하지 못하는 재단에서 주최하지 마시고
큰 축제 경험이 많은 다른 전문 업체에서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관리자
2023.09.27
안녕하세요. 노원문화재단입니다.
먼저 늦은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지국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에 정상적으로 전화가 진행되는 회선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실시간 확인을 하였고 문제를 파악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사전 접수를 통해 취합한 개인정보는 공연 종료 후 2주 이내 자동 삭제됩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는 9월9일 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였으며 하나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앞으로 많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늦은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지국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에 정상적으로 전화가 진행되는 회선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실시간 확인을 하였고 문제를 파악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사전 접수를 통해 취합한 개인정보는 공연 종료 후 2주 이내 자동 삭제됩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는 9월9일 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였으며 하나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앞으로 많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