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안녕하세요
표제건에 대한 예약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금일 09:00에 예약 신청 번호로 전화를 드렸으나 30초가량 통화 진행되다가 자동으로 끊겼습니다. (09:00 연결 이 후 34초 후 자동 종료)
이후 계속 전화를 드렸으나 통화 중, 대기 중으로 연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예약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상딤원 연결이 선착순인가요 아니면 복불복인가요?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나요.
한 시간이 지난 지금도 기다리라는 멘트 후 자동 종료 되고 있네요.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은 것은 이해하지만, 이번 예약은 제가 생각하기에는 시대에 뒤떨어지는 예약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추가) 13시부터 재 접수를 한다고 전화 오작동 안내만 공지 사항으로 올려 놓고....
또 한번 속는 셈 치고 13:00 정확하게 전화하니 또 안내 멘트 후에 자동으로 전화가 끊어 지네요.
도대체 이번 행사 관련 전화 예약 인원이 몇 명이나 되는 건가요?
이렇게 전화가 많이 몰릴거라고는 생각도 못하셨나요?
이렇게 행사 진행하려면 앞으로는 외부 전문기관에 맡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 오는 월요일부터 짜증만 나네요.
형식적이고 책임 회피의 답변은 원하지 않습니다. 현 상황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표제건에 대한 예약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금일 09:00에 예약 신청 번호로 전화를 드렸으나 30초가량 통화 진행되다가 자동으로 끊겼습니다. (09:00 연결 이 후 34초 후 자동 종료)
이후 계속 전화를 드렸으나 통화 중, 대기 중으로 연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예약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상딤원 연결이 선착순인가요 아니면 복불복인가요?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나요.
한 시간이 지난 지금도 기다리라는 멘트 후 자동 종료 되고 있네요.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은 것은 이해하지만, 이번 예약은 제가 생각하기에는 시대에 뒤떨어지는 예약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추가) 13시부터 재 접수를 한다고 전화 오작동 안내만 공지 사항으로 올려 놓고....
또 한번 속는 셈 치고 13:00 정확하게 전화하니 또 안내 멘트 후에 자동으로 전화가 끊어 지네요.
도대체 이번 행사 관련 전화 예약 인원이 몇 명이나 되는 건가요?
이렇게 전화가 많이 몰릴거라고는 생각도 못하셨나요?
이렇게 행사 진행하려면 앞으로는 외부 전문기관에 맡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 오는 월요일부터 짜증만 나네요.
형식적이고 책임 회피의 답변은 원하지 않습니다. 현 상황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관리자
2023.09.27
안녕하세요. 노원문화재단입니다.
먼저 늦은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전화기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다음부터는 이런 오류를 참고하여 불편하신 점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늦은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전화기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다음부터는 이런 오류를 참고하여 불편하신 점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