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노원달빛산책 ‘주민참여형 빛조각 프로젝트’ 기획 작가(팀) 공모
-노원달빛산책에 주민참여를 더한 지역예술인 전시공간 마련, 5월 17일(수)까지 모집 -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이 ‘2023 노원달빛산책 주민참여 빛조각 프로젝트’를 진행할 지역 작가(팀)를 오는 4월 24일(월)부터 5월 17일(수)까지 모집한다.
‘노원달빛산책’은 당현천을 따라 빛을 이용한 다양한 공공미술 작품들을 관람하는 시각예술 축제로, 한지등(燈)·미디어아트·설치미술 등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노원의 대표 문화예술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지역 예술가와 주민이 함께 ‘빛의 연금술’이라는 주제 아래 새로운 빛조각 작품을 창작하는 프로젝트로, ‘2023 노원 달빛산책’ 기간 동안 축제를 찾는 구민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물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조명, 영상 및 미디어를 활용한 작품, 한지등(燈) 공예 등이며 5명(팀) 내외를 선정한다. 지원 자격은 △노원구 거주 또는 제작 공간 보유자 또는 2인 이상 팀 △노원구 내 학교 졸업자 중 하나를 만족하고, 최근 7년 이내에 작품활동 실적이 있는 자로, 구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및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예술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월 3일 사전설명회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재 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노원구민의 참여가 깃든 다채로운 빛조각들이 당현천 일대를 따스하게 밝혀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