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원문화재단, 3월 한 달간 국비, 시비 지원금 1억 확보
- 구민을 위한 기획공연 및 전시, 문화예술 교육사업에 사용할 예정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3월 한 달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공모 지원사업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지원사업’공모, ‘2021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2021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세종문화회관이 주관하는 2021 세종 우리동네 프로젝트 사업‘ 등 총 4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9,340만 원의 국비 및 시비 지원금을 확보하였다. 이로써 노원구민의 문화 향유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가능하게 되었다.
한낮의 명품 기획공연 안두현의 <브런치 콘서트>
확보된 지원금으로 5월 25일, 6월 29일, 8월 24일, 9월 29일, 10월 26일, 연간 5회로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휘자 안두현의 해설과 연주로 진행되는 시리즈 기획공연 <브런치 콘서트>가 열려 노원구민의 높은 문화 향유 욕구에 부응하게 된다.
보기 드문 명품 기획 초대전 신혜우 작가의 <이웃집 식물학자의 초대, 봄꽃봄>
식물분류학자이자 과학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인 신혜우 작가의 기획초대전 <이웃집 식물학자의 초대, 봄꽃봄>이 4월 1일부터 29일까지 노원문화예술회관 노원아트갤러리에서 선보인다.
오페라와 뮤지컬과 문학이 만나는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 2>
노원구의 성인을 대상으로 오페라와 뮤지컬의 무대예술과 문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 2>가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어 문학을 토대로 한 작품의 이해를 위해 시와 소설 속 인물과 배경 등의 구성 요소를 분석하여 깊이 있는 예술감상이 가능하도록 한다. 모집은 3월 말부터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안내할 예정이다.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보고! 만들고! 즐기는 예술놀이터, 고고! 아트북 예술놀이>
2021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인 <보고! 만들고! 즐기는 예술놀이터, 고고! 아트북 예술놀이>가 전년도 사업<뮤지컬, 넌 누구니?>에 이어 ‘국악밴드 소름’과 함께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며, 전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자 모집은 5월 중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어린이 오케스트라 교육 <노원구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세종문화회관이 주관하는 ‘2021 세종 우리동네 프로젝트 사업’ 공모로 선정된 <노원구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사업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노원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오케스트라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며 교육 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한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노원구민은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적 갈증을 많이 느끼고 있다.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2021년에 선정된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1: 2021 공모사업 보도자료(최종).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