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원문화재단 기획초대전
‘ 꽃 아닌 꽃 ’
안영나의 꽃과 희망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오는 2월 2일부터 9일까지 노원문화예술회관 4층 노원아트갤러리에서 노원문화재단 기획초대전 <안영나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꽃’을 통해 생명과 삶의 본질을 들여다보는 안영나 작가의 한국화 전시다. 약 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한 겨울에 꽃의 생명력과 에너지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여서 새롭다.
그동안 파란색의 강렬한 필법과 기운생동하는 먹의 표현을 통해 꽃의 세계를 표현하고, 한국적 이미지를 그려온 작가가 이번 전시를 통해 보여줄 꽃의 세계가 궁금하다.
안영나 작가에게 꽃은 재현의 대상이 아니라 세계와 본질을 탐구하도록 이끄는 매개체이다. 그래서 그는 ‘꽃 아닌 꽃’을 그린다.
꽃과 인생, 꽃에서 사랑으로, 꽃의 일생 등 부제를 안고 찾아오는 그의 전시는 활기차고 강렬한 생명의 에너지를 듬뿍 안겨준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 코로나 사태로 힘들고 우울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 노원 구민들에게 안영나 작가의 꽃을 통해 생명과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라고 전시 의도를 밝혔다.
현재 서원대학교 뷰티학과 교수로도 활동 중인 안영나 작가는 뷰티쇼 등 다채로운 패션 분야에서의 활동과 함께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꽃을 통해 마음속의 큰 기쁨과 감동을 표현하고, 우리의 삶과 어울리는 새로운 교감을 만들고 싶다는 작가의 바람을 확인할 수 있는 <안영나 초대전>은 코로나 12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을 위해 사전예약 후 관람할 수 있으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예약 방법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2289-3424
사전예약 신청 : http://naver.me/xJN01pEN
첨부파일 #1: 1. 보도자료(안영나 초대전).hwp
첨부파일 #2: 2-1. 첨부 이미지1(포스터)(수정).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