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 노원구립도서관 운영시간 변경 포스터.jpg](/attaches/file/plupload/o_1ikrb50kj1h8fo3l1q211stet7aa.jpg)
노원구립도서관, 운영시간 조정… 변화하는 시민 요구 반영
- 평일 저녁 및 주말 오후 이용 시간 연장, 자료·공간 확대 (월계, 불암)
- 열람실 운영시간 조정 및 온라인 좌석 예약 도입 (중앙, 상계)
- 안전한 환경 마련을 위한 휴관일 변경 (월계, 불암, 어린이)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 노원구립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시간을 조정하고, 보다 체계적인 운영 관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주요 변경 사항은 △이용 가능 자료 및 공간 확대 △운영일 및 시간 조정 등으로 요약되며, 오는 3월 1일부터 시행된다.
먼저, 월계·불암도서관의 평일 저녁 이용 가능 시간이 확대된다. 기존에는 종합자료실만 개방됐지만, 앞으로는 유아·어린이·청소년자료실을 포함한 도서관 전체 자료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말 운영시간도 연장돼, 월계·불암·노원어린이도서관의 운영 종료시간이 기존 오후 5시에서 6시로 1시간 늘어난다.
이와 함께, 시설·전산 점검과 자료·공간 정비를 위한 정기 휴관일이 조정된다. 월계·불암·노원어린이도서관은 기존의 요일별 휴관 방식을 변경해 매주 월요일 정기 휴관을 시행한다.
또한, 노원중앙·상계도서관의 열람실 운영시간이 변경된다. 기존 동·하절기 운영시간 구분을 없애고, 연중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통일해 운영한다. 특히, 방문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온라인 좌석 예약 시스템을 도입한다.
※ 보도자료 전문은 '열린공간' > '보도자료'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언론보도 노출 목록은 하단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