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노원문화재단, 故이우영 작가 추모 특별기획전 <이우영 1972-2023 : 매일, 내 일 검정고무신> 개최 (2023.08.17.)
- 2023.08.17
- 4,728
“매일 내 일은 〈검정고무신〉이었다.”
- 노원문화재단, 故이우영 작가 추모 특별기획전 <이우영 1972-2023 : 매일, 내 일 검정고무신> 개최
- 매일 우리와 함께했던〈검정고무신〉의 기영이와 기철이 그리고 이우영을 기억하며
-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하고 기억할만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
전시는 이우영의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생생하게 전한다. 작가의 일상을 고스란히 담은 작품과 자료들 그리고 구술기록 인터뷰 영상을 통해 그의 삶과 주변 환경을 짐작해볼 수 있다. 대표작인 〈검정고무신〉 또한 빠질 수 없다. 〈검정고무신〉은 할아버지와 손주가 함께 본다고 할 만큼 세대를 아우르는 소재로 오랫동안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전시에서는 〈검정고무신〉 원화와 단행본 초판을 볼 수 있다. 한국만화사에 큰 획을 그었던 만큼 〈이우영과 검정고무신〉 연표에서는 그동안 창작활동의 발자취가 담겼다.
이우영 작가의 작고 이후 처음으로 갖는 추모 전시인 만큼 전시 개막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유가족, 동생이자 공동창작자인 이우진 작가, 제자와 팬이 모두 모이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이다. 오프닝은 8월 18일(금) 17시에 진행되며 전시 기념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언론보도 리스트> 노출일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