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아래 어떤 분 글 보고 알게 되었네요. 예약자가 있긴 했나봐요 ㅎㅎ
어머니께서 가수분 팬이시라 온 가족이 매달려서 9시 되자마자 전화했는데 계속 신호음 가다가 끊기더라구요.
이게 아무리 봐도 단순히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안되는게 아닌 거 같아서 전화로 문의 드리니 고장이어서 고치는 중이라고 하셨습니다. 언제 고쳐질지 모르지만 일단 계속 시도해보라고 하셔서 진짜 밥 먹는 시간 빼고 계속 전화한거 같아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제가 연차여서 하루 종일 시간 낼 수 있었거든요.어머니 좋아하시는 공연 보여드리려고 진짜...전화통 붙들고 이게 뭐하는건가 싶었습니다.
계속 계속 전화했는데 전화 연결조차 안되고 걸자마자 끊기던가, 아님 걸려도 신호음 몇번 울리다가 응답할 수 없다고 끊기는 것이 반복되었어요. 9시 땡 하자마자 시작해서 연차내고 하루종일 전화통 붙들고 있었던 저도 상담원 목소리 한번 못들었는데 1400명이나 성공했다니 저보다 더 대단하신 분들이 계셨네요.
그리고 역시나 오늘 아침에도 전화는 신호음조차 들리지 않고 바로 끊깁니다. 어제 13시부터 신청하라는 공지가 있었는데 아직 고쳐지지 않은걸까요
어머니께서 가수분 팬이시라 온 가족이 매달려서 9시 되자마자 전화했는데 계속 신호음 가다가 끊기더라구요.
이게 아무리 봐도 단순히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안되는게 아닌 거 같아서 전화로 문의 드리니 고장이어서 고치는 중이라고 하셨습니다. 언제 고쳐질지 모르지만 일단 계속 시도해보라고 하셔서 진짜 밥 먹는 시간 빼고 계속 전화한거 같아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제가 연차여서 하루 종일 시간 낼 수 있었거든요.어머니 좋아하시는 공연 보여드리려고 진짜...전화통 붙들고 이게 뭐하는건가 싶었습니다.
계속 계속 전화했는데 전화 연결조차 안되고 걸자마자 끊기던가, 아님 걸려도 신호음 몇번 울리다가 응답할 수 없다고 끊기는 것이 반복되었어요. 9시 땡 하자마자 시작해서 연차내고 하루종일 전화통 붙들고 있었던 저도 상담원 목소리 한번 못들었는데 1400명이나 성공했다니 저보다 더 대단하신 분들이 계셨네요.
그리고 역시나 오늘 아침에도 전화는 신호음조차 들리지 않고 바로 끊깁니다. 어제 13시부터 신청하라는 공지가 있었는데 아직 고쳐지지 않은걸까요
답변
관리자
2023/09/27
안녕하세요. 노원문화재단입니다.
먼저 행사가 끝난 시점에 드리는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이번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에 전화예약을 선택한 이유는 사전에 진행한 공연들에서 전화+인터넷, 단독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거기서 나타나는 문제 및 민원들이 있어 이번에는 전화예약이라는 하나의 방법으로 통일하여 진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부분을 더욱더 참고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지국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에 정상적으로 전화가 진행되는 회선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실시간 확인을 하였고 문제를 파악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에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는 9월9일 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였으며 하나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앞으로 많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행사가 끝난 시점에 드리는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이번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에 전화예약을 선택한 이유는 사전에 진행한 공연들에서 전화+인터넷, 단독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거기서 나타나는 문제 및 민원들이 있어 이번에는 전화예약이라는 하나의 방법으로 통일하여 진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부분을 더욱더 참고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지국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에 정상적으로 전화가 진행되는 회선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있어 실시간 확인을 하였고 문제를 파악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에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는 9월9일 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였으며 하나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앞으로 많은 구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